본문 바로가기
스크랩

아이에게 문쾅닫 당했을때, 대처해야하는 부모의 자세(김붕년 교수)

by 자유인 2024. 4. 13.
반응형

 

 
 

 
 

 
 

 
 

 
 

 
 

 
 

 

 
 

 

 
 

 
 

 
 

 
 

 


어떻게 알긴...아빠도 공부해~~

그게 공부한다고 되는게 아닐텐데 ㅋㅋ


 
아들을 키우는 집이라면,
못해도 1번 정도는 일어나는 일이 아니었을까??
 
나는 여러번 당해보았는데 ㅋ
 
예를 들어 10번 문쾅을 당하면, 3~4번 정도는 따라들어가서 뭐라했었던 것 같다. 
 
아이가 문쾅닫을 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나는,
대부분의 문제는 '부모'라고 생각된다. 
 
아이의 시각, 기준이 아닌,
부모의 기준에서 판단하기 때문이다. 
 
라떼는....
 
요즘은 결혼도 늦게 하고, 
아이도 늦게 가지니,
 
아이와,
최소 30~35살 차이가 날텐데
 
그런 꼰대의 시각을 가진 아빠, 엄마가 소리쳐서
아이가 문쾅닫을 하고 들어가게 만들어서는 안된다는 생각이다 
 
나도 말은 이렇게 하지만,
참 어려운 부분이다. 
 
어쩌면 주식보다 더 어려울수도 있는데,
 
 아이를 키우면서 마인드 컨트롤을 제대로 할수 있으면,
주식도 제대로된 경험치와 자신만의 기법만 있으면,
 
성공할수 있지 않을까 싶다.
 
난 언제쯤...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