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외환투자관련

한달간 외화투자 해보니 (무위험 차익 거래)

by 자유인 2022. 9. 2.
반응형


수익금은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8월 1달간 거래횟수는 매수, 매도 합쳐서 12번.

대부분 기업은행 창구를 통해서 진행했고,
외환 갭차이가 많이 났을때 1번 국민은행을 함께 이용했습니다.

총 합계를 내보니 4천만원 정도를 사고 팔아서 7만원의 수익이라...

얼마되지는 않지만,
제가 외화 가격변동에 크게 신경쓰지 않는 것 치고는 수익금은 난것 같아서 (1달 대중교통비 정도)
괜찮았던 게임이었던 것 같습니다.

상대적으로 엔화로 수익이 크게 났던 8/16일은
국내 8/15 광복절 휴일이 겹치면서 갭차이가 더 벌어졌기 때문이었습니다.

달러보다 엔/원 가격차이가 많이 났었기 때문에,
엔화 투자를 했습니다. 그런데, 국민은행은 엔화 우대수수료는 80%정도밖에 되지 않아
엔화를 포기하고 달러로 진행했네요.

투자원리는 간단합니다.

은행 외화변동은 6시정도까지 시간이 정해져서 변동이 없지만,
글로벌 외환 시장은 계속 움직입니다.

그 차이의 갭을 통해서 수익이 나는 것이기 때문에, 무위험이라 볼수 있습니다.

8/12일 하루가 손실 발생이 되었는데,
욕심을 부렸네요. 달러차이가 4원이상은 발생해야 조금이라도 안정적인 갭 수익이 발생하는데, 3원차이에서 9시이후 오를꺼라고 생각해서 샀다가 봉변을 봤네요. ^^

조금 안타까운점은, 어제밤부터 기업은행에서 95% 환율 우대정책을 시행하지 않는다는 거네요.

500불 이상 구입시 95%까지 환율 우대정책을 해왔는데,
이제 환율이 천정부지로 올라가니 수수료 우대를 낮춰버렸네요.

안타깝습니다.

이제 다른 방법을 찾거나, 90% 우대기준으로 진행해야할것으로 보이네요


https://getmoneyball.tistory.com/m/401

은행 외화예금 계좌에서 원화환전하면 손해

기업은행에서 달러 매수했습니다. 환전지갑에 두었다가, 환율이 올라서 원화로 환전하려고 했습니다. 그런데...두둥.. 현재 환율이 1390원 이상인데, 적용환율이 1384원으로 나오는게 아니겠습니

getmoneyball.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