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에 남는 내용 정리>
50분이 넘는 영상인데,
기억에 남는 내용위주로 정리했습니다. 중간중간에 살을 붙인 부분도 있으니, 감안하시고 읽어주세요.
* 제로탄소 사회를 위한 기술은 모두가 유망할것임
* 주 에너지원의 형태가 바뀐다는 것의 의미는 상당히 큼
-> 관련 모든 산업의 변화가 동시에 일어나게 됨
-> 기업 하나가 노력해서 되는 일이 아님
-> 국가차원에서 지원해야하고 기업 클러스터 생태계가 만들어져애 가능한 일임
* 독일에서 수소 충전소 건설 움직임을 보고 현대차가 과감히 수서차 연구 생산에 뛰어듬
-> 수소차가 없으면 충전소도 지을 필요가 없고, 충전소는 있는데 차가 없으면 무용지물이기 때문에 수소차나 충전 인프라 진행이 더뎠었음. 현대는 수소사회가 올것을 믿고 과김히 투자함
* 수소산업 전반적인 기술력은 일본보다 훨씬 떨어져있음
-> 일본은 2014년에 이미 수소사회 플랜이 잘 짜여져 있었음
-> 수소차는 아니지만 에너지를 수소의 형태로 선박 운송형태로 수입해온 큰 레퍼런스(프로젝트)가 쌓임.
* 국제적으로 탄소배출을 35%까지 줄여야하는데,
만약 대한민국이 그렇게하지 못할경우
전체 산업의 35%가 축소된다고 생각해야함.
* 2030년까지 수소 충전소 건설 플랜들이 글로벌하게 많이 세워짐.
-> 앞으로 기존 디젤, 가스 충전소등은 어려워질것임
https://m.blog.naver.com/bang6687/222312387268
전국 수소 충전소를 내년 310곳, 2030년 660곳, 2040년까지 1천200곳으로 늘릴 계획
-> 근데...
'수소 충전소 1기 설치 비용은 27억원 정도. 반면, 연간 운영비는 2억원에 이른다. 구매단가도 전국 평균 kg당 7천328원이다'
(수소폭발 위험등으로 주민들의 반대등..마냥 쉽지만은 않아보인다)
* 수소차 시장확대를 위해 많은 글로벌 카 메이커들도 참여해주면 좋겠음. 그래야 생산원가도 많이 싸지고 먼저 준비해온 국내 수소차 업체들도 좋아질수 있음. 사실 이미 많은 카 메이커들도 전기차를 생산준비하면서 동시에 수소차도 준비중임.
* 현대차는 전기차, 수소차 2가지 무기(대안)를 가진 것임
-> 당장은 전기차가 대세이긴 하지만, 완벽하지 않음. 수소차가 전기차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 줄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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